본문 바로가기
기타/낙서장

요즘 재미있게 보고있는 네이버 웹툰들

by rockykim 2015. 11. 28.






요즘 왜 이렇게 재미있는 웹툰들이 많은 걸까요?


숨겨진(?) 웹툰 중에 너무 재미있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제가 다 슬픈 작품들이 많은데요.


재미있는 웹툰을 추천받고 싶은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즐겨보는 웹툰 목록입니다.


보다가 끊겨서 안보는 웹툰은 안 넣었습니다.



현재 보는 웹툰만!



평점도 넣었는데요. 별 5개 기준입니다.


제 기준에서의 작품성을 평가했으니, 상당히 주관적이라는 것만 알아두시고. ㅋㅋㅋ






네이버 웹툰 (Naver Webtoon)





월요일




월요일 웹툰 최강자인 신의 탑은 한창 재미있게 보다가


점점 스토리가 너무 복잡해지더군요. 재미있긴 진짜 재밌는데.


심지어 군대까지 갔다오니 이어 보려고 손을 대기에는 이전 내용이 하나도 기억이 안나서... 포기ㅠ




손의 흔적



처음에 하도 볼 게 없어서 자기 전에 누워서 


스마트툰 중에 재미있는 거 없나 찾아보는데, 월요일에 스마트툰이 이거 딱 하나더라구요.



손의 흔적?? 웹툰 제목으로는 그다지 별 느낌이 안왔죠.


그래도 프롤로그랑 1, 2화까지만 볼까하다가 어느새 관심웹툰 등록...



프롤로그의 내용이 남자 주인공이 복학하고 벌어지는 내용인데요.


저도 군대 다녀와서 복학을 기다리는 입장에서, 왠지 설정이 끌리더라구요.



웹툰을 보다보면 느끼겠지만, 주인공의 심리나 이런 것들을 현실적으로 묘사해서


은근히 공감가는 것도 많고 재미있더라구요.ㅋㅋㅋ






여중생A 



이 웹툰은 보다보면 뭔가 마음이 짠하고... 그런 마음이 드는 웹툰이에요.



중학교 반마다 한 명씩 있는 조용한 친구들 있잖아요?


그런 친구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린 웹툰입니다.



어렸을 적에 내향적이었던 독자라면 폭풍 공감을,


외향적이었던 독자라면 조용했던 친구들이 그 땐 왜 그랬을까 이해가 되는 웹툰입니다.



내면을 너무나도 현실적으로 묘사해서 분위기가 약간 어둡다고 볼 수도 있어요.


현실적인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화요일






화요일 웹툰 최강자였던 노블레스, 마음의 소리.


마음의 소리는 저랑 개그 코드가 그다지 안 맞아서 안보고,


노블레스는 신의 탑과 비슷한 이유로 (군대 다녀오니 너무 많이 밀림)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결론적으로 노블레스는 맨날 쌈질만 해... 그게 끝이야...




죽은 마법사의 도시도 재미있게 봤는데, 그 웹툰도 보다가 한 번 끊기니까 안보게 되네요.






하이브 



독자들 사이에서 할아브라고 불리는 웹툰. 하이브!


대기상태의 산소비율이 높아지면서 일어나는 기현상(거대 벌).


생태계의 포식자가 되어버린 거대 벌과 믿을 수 없는 인간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웹툰입니다.



주인공보다 할아버지가 유명해서 할아브라고 불리는데요.


그 이유는 보다보면 아실겁니다. 할아브 만세!


아마 이 웹툰 진행하다 할아버지 죽으면 독자 반은 없어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문득 드네요.ㅋㅋㅋ










수요일







수요일 웹툰 중에 보던 웹툰 중 웃지 않는 개그반, 돌아온 럭키짱이라고 있는데요.


웃지 않는 개그반은 처음엔 은근히 재미있었는데 갈수록 재미없어져서 어느 순간부터 안봅니다.



돌아온 럭키짱... 이건 진짜... 날로먹는 웹툰이라고도 하던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몇 번 주먹질하고 맞다가 끝나는 웹툰입니다. 심지어 분량도 적어... 왜 보는거야


욕하는 맛에 보는 웹툰이랄까요;





닥터 프로스트 시즌3 



닥터 프로스트가 돌아왔습니다! (사실 돌아온지 오래됨)


전 개인적으로 이전 시즌들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독자였는데요.



군대 안에서 닥터 프로스트가 돌아왔다는 소식듣고 맨날 싸지방(사이버 지식 정보방)가서


이거 봤더랬죠. 군 생활의 위안거리 중 하나였어요.



심리학과나, 심리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전 작부터 차근차근 다 보시길!


굉장히 재미있는데, 중위권인 이유를 모르겠는 작품ㅠ 어서 상위권으로 올라가길!





조선왕조실톡 ★☆



무적핑크 작가님 특유의 에피소드 단위로 진행이 되는 웹툰인데요.


그 전 작들이었던 실질객관시리즈(실질객관동화, 실질객관영화)와 비슷하게


이번엔 조선왕조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웹툰의 장점은 주 2회 연재!!!  매주 수, 금요일마다 연재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우리 역사에 관심 없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문자 대화식(카카ㅇ톡)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가볍게 우리 역사에 대해 알아나갈 수 있는 좋은 웹툰입니다.







복학왕 



내가 패션왕 이후로 기안84 작가의 웹툰을 다시 보게 될 줄이야...


내가 왜 이걸 보고 있는거지??? 라고 생각하며 관심웹툰 등록.



그런 웹툰입니다. 여전히 병맛이구요.


병맛은 병맛인데요. 사회풍자가 장난아닙니다.



패션왕에서 보던 낯익은 인물들도 드문드문 등장합니다.ㅋㅋㅋ


패션왕 때보다 성실히 연재하고 있다는 것에 일단 플러스 점수.



대학생 중에서 이거 보고 회개한 사람들 분명 있을꺼에요.


공부 열심히 하게 동기부여해주는 웹툰.











목요일








목요일 웹툰 중에는 치즈인더트랩 재미있게 보던 중 장기휴재하더라구요. 그 뒤로 치인트 역시...


지금은 치즈인더트랩 4부 연재중인데, 끊긴 부분부터 다시 보고싶어져서 들어가보니 3부, 2부는 유료화. 이런;


 그리고 특수 영능력 수사반이 다시 돌아왔어요! 특영반 역시 군대 있을 때 다시 돌아왔는데,


하위권에 있어서 잘 안보이다보니까 자꾸 까먹고 안봐서 밀리더라구요. 그러다가 엄청 밀림... 나중에 몰아서 보게요.






기기괴괴 



오성대 작가님의 기기괴괴


진짜 스토리가 기괴하게 흘러갑니다. 스토리 예측하는 맛에 보는 웹툰.


에피소드 몇 개 끝나면, 장르파괴괴라고 쉬어가는 화가 있는데요. 그게 한 분기로 나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거도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해당 분기의 에피소드를 살짝 바꿔서 웃기게. ㅋㅋㅋ


이건 무조건 강추! 이런 웹툰은 아니지만, 그냥 제가 보고 있는 웹툰이라서.





상중하 (19금) 



이건 19세 미만은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청소년관람불가인데도 왜 이렇게 상위권이냐...


네이버 웹툰 특성상 어린 연령대가 많아서 19금 걸어놓으면 중위권 넘어가기 힘든데


상중하는 무려 10화만에 정상을 향해서 쭉쭉 올라가는 중입니다.



그만큼 재미있다는 이야기겠죠.


이건 성인이시라면 자신있게 추천해드릴만한 웹툰입니다.






연애혁명 



달달... 이 웹툰만 보면 너무 달달해집니다.


그림체도 깔끔하고, 스토리도 개그 로맨스인데 너무 잘 풀어가셔...


그리고 너무 중, 고등학생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잘 그리셔서 좋은 작품이에요.




베스트 도전 때부터 엄청 유명했던 작품이죠!


네이버 웹툰 보는 사람들 중 연애혁명 안보는 사람은 드물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추천!






마술사 



이건 처음부터 정주행하기 엄청 힘드실겁니다. 하하


왜냐구요? 일단 매화 분량이 장난아니거든요.



쉽게 설명하자면 돌아온 럭키짱의 3배 분량이 한화에 담겨있어요.


(돌아온 럭키짱 분량이 양아치긴 함)



그리고 초반 그림체가... ㅠㅠ


저도 마술사 맨 처음에 볼 때 첫 화 그림체보고 넘겼더랬죠. 이건 아니야 하면서.



그런데 그림체 몇 화만 지나도 금방 역변합니다. ㅋㅋㅋ




1부 시작할 때 여주인공 (무섭...)




1부 마무리할 때 여주인공




2부 시작할 때 여주인공




최근 화(415) 여주인공



신기하쥬? 여배우처럼 갈수록 예뻐지네요.


마술사 꼭 보세요. 성실 연재의 끝판왕입니다.


휴재 2007년부터 지금까지 딱 1번 했고, 매 화마다 00시 땡하면 올라오는,


심지어 분량도 너무 많아서 스크롤 내리기 힘든 웹툰이에요.



스토리라도 빈약하면 몰라... 스토리마저 탄탄해.


독자들이 제발 작가님 쉬라고 애원하는 웹툰.



그런데 더 신기한건, 이 작품이 처녀작 + 데뷔작이라더라구요.


아니 무슨 처녀작 수준이 이래??? 이래도 되는거야?



아무튼 정통 판타지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 마술사 봅시다.


목요 웹툰 중에서 제일 좋아함.












금요일









금요일 웹툰은 단연 레사가 진리죠. 그러나 레사도 군대 덕분에 밀려서 날 잡고 몰아보려고요.


금요일엔 현재 보는 중인 웹툰이 하나밖에 없네요. 매일 연재하는 하루 3컷도 여기에 넣어야지.





외모지상주의 



주인공에게 기적이 일어나서 외모가 역변합니다.


그리고 일어나는 에피소드들.


이 웹툰은 추천까진 아니고, 심심할 때 보는 정도네요. ㅋㅋㅋ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긴 합니다.





하루 3컷 ★☆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매일 연재해서 어디에 넣어야할지 모르겠다...


설명처럼 가장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웹툰이고, 버섯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버섯이 뭐냐구요? 보다보면 알아요.











토요일









토요일엔 보는 웹툰이 가장 많네요.


토요 웹툰은 모두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네요!





프리드로우 ★☆



고등학생들의 좌충우돌 일기인데요.


중학교 시절 양아치 주인공이 고등학생이 되면서 여러 사건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그림체도 깔끔하고, 베스트 도전 때부터 인기몰이하던 웹툰입니다.


뭐라 설명을 못하겠네요. 그냥 재미있어요. ㅋㅋㅋ





후레자식 ★☆



살인마 아버지와, 공범 아들.


소재가 너무 신선하지 않은가요?


소재만큼 스토리도 흥미진진합니다.


스토리를 쓰기엔 하나하나가 스포일러라서 그냥 보시는 수 밖에 없네요!




호랑이형님 



제가 한 번도 안보던 베스트 도전을 들락거리게 만든 유일한 웹툰


지금까지 봤던 완결작 포함 모든 네이버 웹툰 중에서 제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웹툰입니다.


한국형 판타지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구요.



악당으로 나오는 캐릭터들도 각자 너무 매력있고, 캐릭터 하나하나 너무 매력있게 그리십니다.


작가님 사랑해요. ㅠㅠ





심연의 하늘 



심연의 하늘 역시 왜 하위권인지 모르겠네요. ㅠ


서울에 의문의 싱크홀이 생기면서 벌어지는 일들.


더 이상 설명하기엔 스포일러라서... ㅋㅋㅋ


스릴과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추리하게 되는 웹툰이에요. 역시 추천작












일요일







후유증 시즌2가 연재하고 있네요. 후유증 시즌1은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시즌2는 개인적으로 기대가 너무 컸나봅니다. 안 봄.


그 판타지 세계에서 사는 법은 보다가 2년 동안 휴재... 작년에 돌아오셨더군요.


2년 동안 스토리 다 까먹어서 안 봄. 꽤 괜찮은 작품인데 휴재가 너무 컸어요. ㅠ





소녀더와일즈 ★★☆



먼치킨 대리만족물.


그냥... 청일점인 주인공 보면서 대리만족하는 웹툰. ㅋㅋㅋ


그래도 은근히 스토리 흥미진진합니다.




다이스 ★★★



소재가 신선해서 보다가 결말이 궁금해져서 계속 보는 웹툰.


게임처럼 주사위로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를 현실화 시킨 웹툰이에요.





심심한 마왕 ★★★☆



처음에는 그냥 개그물이었는데... 가볍게 보다가 가볍지 않아진 웹툰.


스토리 따윈 없는 줄 알았는데, 세계관부터 스토리까지 은근히 탄탄.


본래 속성이 개그물이라 한없이 가볍다가도 갑자기 진지해지고,


한없이 진지하다가도 중간중간 개그 포인트가 있어요. ㅋㅋㅋ












여기까지가 제가 요즘 보고있는 네이버 웹툰들인데요.


네이버 웹툰 요즘은 볼만한 작품들이 많이 없어져서 아쉽습니다.


베스트 도전에 있는 재미있는 작품들 다 놓치고 있는 것 같아요. ㅠㅠ




이 글이 네이버 재미있는 웹툰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다면 좋겠네요.


여기에 없는, 제가 모르는 네이버 웹툰 추천 받습니다. 같이 공유해요.









유입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