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러가지 정보

스타크래프트 - '등급전 지도 목록 다운로드 중' 오류 해결 방법

by rockykim 2021. 8. 16.

스타크래프트 래더를 돌리려는데 '등급전 지도 목록 다운로드 중'이라며 한참이나 래더를 돌릴 수 없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려 했으나 한국인의 전형적인 행동 양상을 가진 필자는 도저히 5분 이상 버틸 수 없었다.

 

한참이나 계속되는 '등급전 지도 목록 다운로드 중...'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1. 스타크래프트를 종료한다.

2. 배틀넷(Battle.net)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기 전, 지구본을 눌러 지역을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바꾼다.

3. 스타크래프트 접속 후 래더를 돌려서 등급전 지도 목록을 다운로드 받고 래더가 정상 실행되는 것을 확인한다.

4. (선택) '등급전 지도 목록 다운로드 중'이 해결되면 그대로 래더를 돌려도 되고, 다시 지역을 아시아로 변경해도 된다.

배틀넷에서 지역을 유럽으로 바꾸자
지역을 유럽으로 바꾸니 해결된다. 아시아로 다시 바꿔도 래더가 잘 돌아간다.

 

지역을 유럽으로 바꿨을 때 스타크래프트 실행 시 첫 화면에 나오는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문구도 일시적으로 해결된다. 그러나 아시아로 바꾸면 그대로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가 재발한다. 지역 설정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것 같다.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 오류는 유럽으로 지역을 설정하면 나오지 않다가 아시아로 설정하면 재발한다.

 

그나마 '등급전 지도 목록 다운로드 중' 오류는 지역을 다시 아시아로 변경해도 재발하지 않으니 그것만으로도 소기의 목적은 달성이다. 그나저나 우리나라 전통 민속 놀이판에 고인물들만 남아서 스린이는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참 막막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