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러가지 정보

OBS Studio 업데이트 후 실행 오류 해결 방법

by rockykim 2021. 9. 29.

새로운 오류 해결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2022-03-21 현재)

아래 링크를 통해 해결하시면 됩니다.

 

 

OBS Studio 실행 안 되는 오류 해결 방법(업데이트 후 실행 오류)

OBS Studio 27.2.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프로그램 실행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필자는 기존에도 이런 오류가 있어서 25.0.8 버전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혹시나 해결되었을까 싶어

rockykim5581.tistory.com

 


 

OBS Studio 27.1.1 버전으로 판올림(업데이트) 하면서 프로그램이 실행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실행 시 마우스 커서가 로딩 중으로 바뀌지만 어떤 창과 오류 메세지도 뜨지 않은 채 그저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1. OBS Studio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Open Broadcaster Software | OBS

영상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무료 및 공개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맥 혹은 리눅스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방송 할 수 있습니다.

obsproject.com

2. 우측 상단 '내려받기'를 클릭합니다.

3. '이전 판'을 클릭합니다.

4. 1년 내 업데이트된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Release Candidate 단어가 없는 버전으로)

 ※ 필자는 27.1.1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하였고 25.0.8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해결

5. 본문 하단의 'Assets' 버튼을 클릭하여 'OBS-Studio-26.1.1-Full-Installer-x64.exe' 파일과 같이 본인의 OS(64, 32비트)에 맞는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6. 구 버전을 다운로드해서도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면 그보다 더 과거의 버전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 필자는 26.1.1 버전에서도 실행이 안 되어 25.0.8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해결

 

OBS Studio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 클릭
구 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하여 '이전 판' 클릭
원하는 버전(Release Candidate 단어가 없는 버전)에서 'Assets'를 클릭하여 실행 프로그램 다운로드

댓글